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인트리브(이하 '회사' 또는 ‘인트리브’라 합니다)와 경리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정산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아래 각 호의 세무신고와 관련된 정보를 가공, 처리하고 열람하는데 필요한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원이 전자적으로 입력한 종이 세금계산서 내용의 적용 및 보관
기타 매출/매입 자료 수집 및 보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 ID와 사용자암호를 정하는 등 소정의 가입절차를 거쳐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로부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받는 분을 의미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④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하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경리노트 : goodnote.ai
⑤ “이용료”라 함은 경리노트를 통해 제공되는 기본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이용료를 말합니다.
2. 전항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 이외의 것은 관계법령 및 개별약정, 상관습 등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사이트 회원 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전자적 표시 포함)를 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을 경우에만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또는 자격상실을 통지 받은 이용자가 정지 또는 상실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③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을 상실 당한 경우
④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제출한 서비스 이용신청서상 회원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4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⑤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에도 회원이 자격제한∙정지사유와 동일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공지사항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6조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에 따라 일부의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동 내용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도록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시간에도 불구하고 통신장애, 서비스개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한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홈페이지 게시,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의 방법에 의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제2항의 사유 등을 포함하여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하여야 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지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상품 약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서비스상품 약관 등 별도의 약관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추가되는 서비스상품에 따라 별도의 약관을 제정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과 서비스상품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서비스상품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및 준수사항]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점검 및 업그레이드, 통신두절,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주요 내용을 회원에게 설명해야 하며, 서비스와 연관된 민원을 조속히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이행을 위한 필요∙최소한의 개인∙신용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서를 통하여 동의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위탁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제3자 및 위탁업체의 변경 시에도 동일함).
5. 회사는 서비스와 연관된 각종 정보가 유출되거나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정보보호 및 보안에 선량한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및 준수사항]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서상의 주소 또는 연락처 등 개인∙신용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유선, 무선, 이메일, 서면 등의 방법으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2. 회원ID와 사용자암호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ID와 사용자암호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사용자암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자료내용의 책임]
회원은 사실에 근거하여 자료내용을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을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내용을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12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환불/재가입]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회사는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해지나 서비스 중지, 내용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을 때
②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때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 하였을 때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했을 때
⑤ 허위 정보를 등록했을 때
⑥ 서비스를 목적에 맞지 않게 이용하였다고 운영자가 판단하였을 때
⑦ 게시판 도배, 욕설, 폭언을 하거나 서버에 무리를 주었다고 운영자가 판단하였을 때
⑧ 회원 간의 분쟁이 있을 때
⑨ 상업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 하였을 때
⑩ 기타 서비스의 명예를 훼손 했을 때
⑪ 개인회원을 위장해 업체광고를 할 경우
⑫ 타인(가족, 친지, 친구포함)의 주민등록번호로 가입한 경우
⑬ 연락처 변경 후 회원정보에서 수정하지 않은 경우
3. 제2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4. 제2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제4항의 이의제기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6. 탈퇴 처리 된 회원은 1달간 정보를 보관 후에 회원의 자료 반환 요구가 따로 없을 경우 이를 파기 및 삭제합니다.
7. 신고서 제출완료 되기 전 서비스 이용 해지 시 회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요금]
1. 경리노트 서비스 이용요금은 선불로 납부 후 제공됩니다.
(단, 이용요금은 신용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2. 회사는 별도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업자등록번호 단위로 이용요금 부과합니다.
3. 주선업 중 개인사업자는 법인사업자에 준하는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제14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화면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영업상의 중요한 사유나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본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당해 변경내용을 인터넷상의 공지화면을 통하여 1개월 이상 게시하고 그 기간 안에 회원의 전자우편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제기가 없으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3. 제2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15조 [약관위반 시 책임]
회사는 본 사이트를 사용할 수 없거나 사용법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한 금전상의 손실, 업무 중단, 사업 정보의 손실 등 사업상의 손해를 포함한 부수적이고 간접적인 손해에 대해서 비록 이와 같은 손해 가능성에 대해 사전에 알고 있었다고 해도 관련법령에서 허용하는 최대 범위 내에서 면책됩니다.
제16조 [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와 책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은행 또는 카드사, 통신회사 등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가 발생한 경우
3.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
4. 회원이 회원ID, 사용자암호 등을 본인의 관리 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유출한 경우
5. 회원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6. 국세청이 제공하는 웹 서비스가 중단되거나 감독 기관의 명령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7.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인지하지 못한 경우
제18조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9조 [재판관할]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상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는 수원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